*제과제빵,요리,떡케익방/발효빵

고소한 옥수수 버터롤

수제호두파이 2011. 4. 8. 07:00

 

 

한 달 동안 블로그 포스팅을 안 했지만 결코 쉬지는 않고 그동안 만들어 주었던 발효빵을 돌려가며 다시 만들어 주었답니다. 곰보빵, 단팥빵, 피자, 약식, 버터롤, 등등 많은 빵들을 만들어 주었네요. 전기압력밥솥으로 만든 약밥을 추가해서 올렸고요. 새로운 빵으로 옥수수와 피자 치즈를 넣고 옥수수 버터롤을 만들었는데 보실래요?

 

 

 

반죽 재료:강력분 350g, 박력분 150g, 탈지분유 15g,→ 2번 체치고(인스턴트 드라이이스트 10g, 설탕 75g, 소금 9g,)→각각 홈을 파서 닫지 않게 섞어주고 달걀 100g, 생크림 25g, 미지근한 물 180g넣고 제빵기 돌리다 버터 75g→제빵기가 처음 쉴 때 말랑한 버터를 넣고 뚜껑을 덮습니다. 1차 발효까지 마치고 나면 반죽을 100g씩 분할하여 둥글리 기한 후 15분간 중간 발효→소라 모양이 되도록 양쪽을 접어주고→뒤집어 접힌부분이 밑으로 가게 놓습니다.

 

 

 

칼집을 넣고→달걀 물칠을 해준후→30도에서 40분간 2차 발효→옥수수캔은

샤워시켜 물기를 뺀 후 마요네즈에 버무려두고

 

 

 

→2차 발효가 끝나면 칼집 넣은 부분이 벌어진 곳에 옥수수마요네즈에 버무린 것을 넣어줍니다.

피자치즈도 듬뿍 올려줍니다.

 

 

 

예열된 오븐 200도에서 15분간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마요네즈의 부드러움과 고소한 옥수수가 고소한 빵을 만들어 주었네요. 여기에 피자치즈의 쫀득함까지 잘 어우러져 맛있는 옥수수 버터롤 만들어졌답니다. 남은 반죽으로는 버터롤를 담백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저는 버터롤 반죽을 무지 좋아한답니다. 발효빵의 담백함과 폭신함처럼 푸근한 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