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요리,떡케익방/발효빵

녹차 발효 호떡

수제호두파이 2010. 12. 29. 16:47

 

 

 

어제 우리 아들이 친구와 호떡을 사 먹고잠바에 호떡에서 흘러내려온 설탕을 묻혀서 왔지 뭐예요. 순간 괜씸하더라구요. 왜? 빵을 덜 만들어줘서? 하고 반문을 하니"아뇨. 죄송해요." 합니다. 친구가 사 먹자 해서 같이 하나씩 오는 길에 사 먹었다고 하네요. 그래 이해하자 친구와 사 먹는데 뭔들 안 맛있겠니?속으로는 이해하면서 저도 모르게 그냥 내뱉고 말았네요.며칠전부터 남편도 아들도 호떡 타령을 했는데 발효빵 만드느냐고 무시해 버렸더니만. 저의 책임도 있지요. 해서 녹차가루를 넣고 발효 호떡을 만들었답니다. 녹차 빛깔이 이쁘네요.

 

<호떡 반죽>

강력분 530g, 인스턴트 이스트 2ts, 설탕 2T와 1/2t, 탈지분유 2T, 소금 2ts

따뜻한 물 335ml, 녹차가루 2T+1/2t, 버터 32g

 

 

 

강력분녹차가루는 2번 체치 고여기에 이스트, 설탕, 탈지분유, 소금은 서로 닫지 않게 섞어 제빵기에 넣고 따뜻한 을 넣어준 후반 죽 코스에 맞춘 후 동작을 처음 멈추었을 때말랑한 버터를 넣어주고 뚜껑을 닫습니다.

 

 

 

<호떡 속 재료>

호두 분태 50g과 아몬드 슬라이스 50g, 을 프라이팬 약불에 살짝 굽습니다.

흑설탕 9Ts와 계피 2ts+1/4ts를 넣고 섞어 준비합니다.

 

 

1차 발효까지 하고 나온 반죽을 크게 4 등분하고 한 덩어리를 또 4 등분합니다.

 

 

 

하나의 반죽에 속재료를 넣고 잘 마무리한 후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약불에서 구워주면 맛있는 녹차 호떡 완성입니다.

 

 

 

길거리표 호떡이 아닌 집에서 1차 발효시켜 만든 녹차 호떡이었습니다.

 

 

 

 

눈길 조심하셔요. 어제 살짝 넘어졌는데도 허리가 아프네요. 오늘 저녁부터 10cm 넘게 또 눈이 온다네요. 주머니에

손 절대 넣치마 시구요. 안전한

보행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