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요리,떡케익방/제과, 제빵

녹차 아몬드 컵케익&녹차 건포도 컵케익

수제호두파이 2010. 5. 1. 00:00

 

 

선물받은 녹차와 건포도가 있어서

컵케익을 만들었어요.

 

 

 

재료: 박력밀가루:200g, 설탕180g, 계란6개, 바닐라향1/4t 2번,

녹차가루2t, 중탕한 버터80g, 우유1T, 아몬드 슬라이스와 건포도 약간

(건포도는 럼주에 잠깐 넣었다 쓰기도 하구요.

따뜻한 물에 잠시 담가 두었다 쓰시면 됩니다.)

 

 

마침 집에 녹차가루가 없어서

선물 받은 녹차잎을 분쇄기에 갈았답니다.

 

 

 만들기: (1) 계란 깨놓은 그릇에 설탕을 나눠 넣어 주면서 핸드믹서를 돌려 줍니다.

(2) 박력밀가루에 녹차가루와 바닐라향을 넣고 채를 칩니다.

(3) (1)에 (2)를 넣어 거품이 꺼지지 않게 살살 잘 섞어줍니다.

(4) 중탕해 놓은 버터에 우유를 섞어 (3)에 넣어 잘섞습니다.

(5) 머핀틀에 부어주고 아몬드 슬라이스와 건포도를 각각 넣어줍니다.

(6)예열해 놓은 오븐에 저는 190도에서 25분 구워습니다.

(온도 조절은 본인이 알아서 하십시오)

다 구워져 나온 녹차 아몬드 컵케익&녹차 건포도 컵케익입니다.

 

 

전에 구운 컵케익 보다 녹차가루 갈아서 넣어준 컵케익이

훨씬 더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녹차 넣기 잘했네요.

이렇게 반죽한 컵케익에 슬라이스 아몬드와 건포도넣어 만든 컵케익

정말 사르르르 부드러운 컵케익에 빠져 무너져 버릴 것만 같습니다.

만들기 쉽고

우유와 잘 어울리는 컵케익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