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압력밥솥 요리방/전기 압력밥솥 요리

전기압력밥솥-->생크림 케익(복분자)

수제호두파이 2010. 5. 16. 09:18

 

 

 

복분자원액을 넣고 만든 복분자 생크림케익이랍니다.

그동안 전기압력밥솥으로 여러가지를 만들었네요.

압력솥-->찜질방의 삶은계란맛,당근케익, 파인애플케익, 생크림 과일케익,

야채 영양빵, 흑임자죽, 단호박죽, 약밥.

그중 특히 생크림 과일 케익을 너무 맛있게 먹더니

요즈음 그때 생크림케익이 또 먹고 싶다고 울아들 졸라대서

복분자쥬스 만들고 있는 것이 생각이나

복분자원액를 넣고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생크림과 복분자가 잘 어우러져 견뎌줄까 하는 의문이어서

먼저 휘핑크림에 설탕을 넣고 복분자 40g를 넣어 핸드믹서로 돌려주었는데

아~~이건 맛은 있는데 생크림의 구실을 못해주어 그냥 생크림을 다시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고

그동안 전기 압력밥솥에 케익을 만들었죠.

그래도 복분자의 미련이 남아 케익을 만들때

우유대신 1큰술을 넣어주었답니다.

 

재료:

박력분200g, 설탕150g, 계란4개, 버터15g, 복분자1T, 소금1/4t, 바닐라향1/4t,

생크림 만들기= 휘핑크림200g+설탕3T를 넣고 핸드믹서를 돌려줍니다.

 

 

만들기:

박력분과 바닐라향, 소금은 체를 칩니다.

계란은 흰자 노른자 분리해서 핸드믹서로 거품을 내줍니다.

노른자에 설탕을 나눠넣어주고 믹서기를 돌려준후

 중탕한 버터와 복분자를 넣어 돌려주다

흰자에 설탕을 넣어 거품을 낸것을 2/3만 넣어주고

밀가루를 섞어준후

나머지 흰자 거품을 넣어주었습니다.

안하던 방법으로 해 보니 생각보다 케익이 덜 부푼것 같습니다.

 

 

생크림에 복분자를 넣어주었다 실패해서 다시 생크림을 믹서기로 돌려주었어요.

확실히 비교되지요?

케익위에 올려줄 장식을 준비했어요.

황도복숭아와 파인애플, 복분자입니다. 

 

 

완성된 케익입니다. 옆부분은 복분자 원액을 묻혀 발라주었어요. 

 

 

복분자 케익 단면 모습입니다.

 

 

우측의 사진처럼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울아들 하나씩 꺼내다 먹는답니다.

*노른자거품에 흰자거품2/3를 섞어준후 체친밀가루 넣어주고

중탕한 버터를 넣어준후 복분자를 넣어주고 나머지 흰자거품 남은것1/3를

넣어주어야 하는건데...

거품이 꺼질것만 생각하고 다른방법으로 해보니 이건아니다 싶네요.

여러분은 *표시 방법으로 하세요.

어찌 되었든 케익은 만들었답니다.

가운데 부분을 가로로  잘라 생크림 발라주고

위, 옆부분도 생크림 발라주고

옆부분은 복분자원액을 묻혀 발라주었답니다.

윗부분에는 파인애플과 황도 복숭아를 올려준후

미련이 남은 복분자를 가운데 박아주었어요.

그래서 나온 복분자 생크림 케익이랍니다.

 

이거 저거 더 좋은 재료로 해보다보니 시행착오도 생긴답니다.

 

다음에는 더 잘 만들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