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압력밥솥 요리방/전기 압력밥솥 요리

전기압력밥솥과 오븐으로 만들어낸 단팥 케익

수제호두파이 2010. 5. 8. 00:00

 

 

전기 압력 밥솥이 어제 후르츠칵테일 케익을 잘해주어서

케익의 중간부분에 무게를 주어 후르츠칵테일을 넣어도

가라앉지 않아 오늘은 대형 팥케익에 도전해 봤는데

아랫부분은 슬라이스 아몬드를 잘 받쳐주고

중간부분에 팥210g을 넓게 펴서 올려주고

나머지 반죽을 부어주었답니다.

 

 

 

그 러 나

외관상 잘 되었는데

케익의 윗부분이 덜 익었더라구요.

다시 취사를 눌러줄까하다

팥이 가운데 가려 윗부분이 역활을 못해줄것같아

쿠키팬에 엎어

예열을 기다리느니

바로 넣어줄수 밖에 없어

오븐으로 직행해서 더 구워 주었답니다.

그래도 오븐에서는 견디지 못하고

분명히 팥이 가라 앉았을거에요.

계란의 무게도 지탱 못해 주었으니까요.

그 래 서

전기 압력 밥솥이 오늘 만들어줄 단팥케익을 절반의 성공이라 할수 있겠네요!

 

대형 팥케익은 전기 압력 밥솥과 오븐이 협작하여 만들어낸 작품이라고 해야겠어요.

그래도 만들어 냈으니까요.

여러분이었다면 어떻게 만들었을까요?

 

대형 팥 케익을 만드신다면?

 

재료: 밀가루200g, 계란4개, 포도씨유1T, 우유1T, 소금1/4t, 바닐라향1/4t, 설탕140g 단팥210g

만들기: 계란 분리 안하고 계란에 핸드믹서로 돌려주고 설탕을 나누어 넣어주고 또 돌려주고

우유와 포도씨유를 나누어 넣어주면서 계속 돌려주고 밀가루와 소금, 바닐라향 채친것을 넣어 섞어주고

반죽의 반을 기름칠한 내솥에 부어주고 팥 넓게 펴서 만들어 놓은것을 올려주고

남은 반죽을 부어주었어요.

케익기능 선택하고 취사 눌러주어 보온으로 올라가면

오븐으로 옮겨 180도에서 20분간 예열 안시킨 상태에서 바로 구워주어 나온 오늘의 걸작품

단팥 케익이랍니다.

전기 압력 밥솥보다 오븐에 구운게

훨씬 고소하네요.

정말 맛있어요.

내가 만든 단팥케익!!!!

 

 

오븐이기에 밑면도 노릇노릇하지요.

 

 

동그란 단팥 케익을 네모로 잘라봤어요.

윗면은

전기압력밥솥에서 바닥에 깔아둔 슬라이스 아몬드가

오븐에서 나와 고소하네요.

낱개포장이 안들어가

반으로 잘라 2개씩 넣어봤어요.

 

 

이렇게 큰 단팥 케익 보셨나요?